.

왕가의 / 월간 프린세스 / 오샤베리 타임 / 왕족 / 팬클럽 / 미디어 / 정식판 / 해적판 / 캐릭터 이름


왕가의 문장


제목. 왕가의 문장 / 王家の紋章 / Crest of the Royal Family
장르. 대 역사 미스터리 타임슬립 판타지 로맨스 고고학 입문서
작가. 호소카와 치에코 and 후민

 

 

인류는 진화한다. 예술계 강신무에 의해서.

 

일본인이 등장하지 않는 만화 왕가의 문장은 [王家の紋章]으로 표기하고, 오-케노몬쇼[Ouke no Monshou]로 읽으며 왕의 가문을 상징하는 표식을 뜻한다. 처음 들으면 이건 뭐여 싶은 근엄하고 주술적인 분위기를 풍기는데 작가의 정체성을 담은 타이틀로 짐작할 수 있다. 다이묘 가문의 역사와 문장을 알고 보면 납득이 되고(!)

 

왕가의 문장은 호소카와 치에코(작화)가 여동생 후민(스토리)과 공동집필하는 작품으로 월간 프린세스 1976년 10월호로 연재를 시작. 2016년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고대 이집트를 무대로 한 본격 타임슬립 로맨스물이다. 호소카와 치에코 and 후민은 이집트 취재여행에서 얻은 에너지와 엄격한 고증을 기반으로 창조한 고대세계에 매력적인 캐릭터를 첨가한 대하 서사시. 왕가의 문장으로 당시 누구도 상상치 못했던 초대형 스케일의 미스터리 역사 로맨스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며, 불모지인 고고학과 타임슬립이라는 파격적인 소재로 만화팬에겐 문화적 충격을. 만드는 인간에겐 자괴감을. 장사치에겐 무한 복제 아이템을 남겼다.

 

 

왕가의 문장 코믹스 60권 한정 특장판 SD

첫 회. 공포가 당신을 부르는 새 연재! 라는 음습한 예고를 던지며 개막한 왕가의 문장은 또한 화려한 스토리와 집요한 고퀄리티 작화, 인간 군상에의 깊은 통찰을 담은 ♥마성의 작품성♥으로 연재 개시와 동시에 진부하고도 편협한 소재의 소녀만화적 한계를 깨부수는 대작의 아우라로 수많은 팬들의 멘탈을 후리면서 세계적인 인기를 끌어. 1990년 제36회 쇼가쿠칸 만화상을 수상하며 소녀만화의 금자탑을 수립한다.

세월이 흐르고 21세기로 진입하면서 현재는 소녀만화계 같은 연식의 '유리가면', '악마의 신부'와 함께 연재 40년을 넘기고도 도대체가 끝나지 않는 미완결 3대작으로 악명을 떨치는 한편, 호소카와 치에코의 지독한 작가정신으로 40년째 성실하게 연재되고 있다. 기나긴 왕가의 세대를 넘은 사랑은 할머니-엄마-딸의 3대 팬을 만들며, 트렌디한 작품들의 홍수 속에서도 신간 발매시 코믹스 TOP10에 입성하는 고전의 힘으로 2006년 누계 발행 4천만부를 돌파하는 괴력을 과시하기도. 왕가의 문장 코믹스 50권 발매 시점. 역대 소녀만화 발행부수

1995년 작품의 독보적인 설정을 카피한 시노하라 치에(똥양아치)의 '하늘은 붉은 강가'가 등장해, 남의 밥상에 수저만 올려 날로 처먹는. 표절만 해도 히트치는 아류작을 낳기도 했다. 호소카와 치에코는 그 물건으로 체험한 정신적 데미지를 만화인생에서 큰 슬픔이었다고 여성자신 인터뷰로 밝히고 있는데. "필사적으로 생각한 스토리를 그대로 쫓기면 자꾸만 추격당하는 기분이 되어....... 그것은 말로는 하기 어려운 괴로움이었습니다."
가볍게 읽는. 하늘은 붉은 강가는 왕가의 문장의 2차적 저작물인가.

 

 

이 작품을 지배하는 노스탤지어와 한의 정서는 많은 작가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지금도 여러 작품들 안에서 꿈같은 타임슬립 플롯이 설계되고, 시공간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환상적인 무대에 심취한 여심이 흔들리고 있으니....... 해상판이라는 FLESH & BLOOD 까지. 이제는 흔한 소재 타임슬립물의 바이블이 된 작품이다.

 

 

2016년 왕가의 문장은 ♥뮤지컬 왕가의 문장(2016년 8월 일본 초연)♥ 무대화 확정을 비롯해 코믹스 60권, 문고판 23권이 발매되었으며 관련 음반이 총 5장, 일러스트집, 스토리 비디오, 팬북 등의 굿즈가 있다. 과거 국내에서의 번역서는 100% 해적판으로 1995년부터 2007년까지 신의 아들 람세스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어, 국내 팬들에게 멤피스보다 람세스로 왕가의 문장보다 신의 아들 람세스로 알려져 있었다. 무려 34년간의 정식판 부재로 각종 해적판이 들끓어 1990년대 동네 만화방 인기를 휩쓸던 사실(람세스병 창궐)로나마 왕가의 문장♥ 그 블랙홀 같은 세계관의 마약성과 작품성을 가늠해 볼 수 있겠다.

호소카와 치에코는 데뷔 50년 가까이 해외 정식판 발행을 원치 않는다는 입장을 고집했다(왕가의 문장 연재 30주년 문호개방). 수십 년간 이 명작이 국내에 정식 소개되지 못하고 불법으로 유통되는 꼴에 분노가 치밀고 심장이 쪼개졌지만, 우리는 일어를 대략 익혀 현재 진행형 이야기를 원서로 접할 수 있는 것이다.

 

문의해주신 건입니다만, 호소카와 선생님의 의향으로 현재 해외에서의 번역판은 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양해 바랍니다. 아키타 쇼텐 프린세스 편집부(2003.06.19)

お問い合わせいただいた件ですが、細川先生のご意向で 現在海外での翻訳版の発行は行っていません。
あしからずご了承ください。秋田書店プリンセス編集部

 

 

난독증 환자 and 요약본

1976.10
1982.07
1988.06
1990.01
2006.10

2007.05
2007.07
2011.01
2015.07
2015.12

2016.08

월간 프린세스 연재 개시
왕가의 문장 일러스트집 발매
왕가의 문장 일러스트 스토리 비디오 발매
제36회 쇼가쿠칸 만화상 소녀부문 수상
연재 30주년. 잡지 인터뷰. 판권 수출

왕가의 문장 정식 대만어판 발매
왕가의 문장 공식 팬북 발매
왕가의 문장 정식 한국어판 발매
왕가의 문장 코믹스 60권 한정 특장판 발매. 1~ 25권 전자화
왕가의 문장 코믹스 26~ 50권 전자화

연재 40주년. 뮤지컬 왕가의 문장 일본 초연

 

 

 

 


월간 프린세스


가격. 540円~
발매. 매월 6일
 

사랑과 꿈이 가득한 소녀만화 잡지

따끈따끈한 왕가의 문장을 가장 빨리 보는 채널. 아키타 쇼텐에서 1975년 1월 창간호가 발행된 월간 프린세스는 순수 판타지를 지향하는 소녀만화 잡지로. 왕가의 문장은 1976년 10월호부터 2016년 지금껏 40년째 원톱으로 이 잡지를 이끌며 연재되고 있다.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러브러브 왕가 코너를 포함해 잡지만의 이벤트는 물론♥ 왕가의 문장 희귀템을 오직 부록으로만 배포하고 있으며, 화려한 컬러 일러스트와 작가의 메세지가 수록되어 있기에 가끔은 구입해 보길 권한다.
(2014년 9월호 권두 컬러)

 

 

 

 


오샤베리 타임


편지 고마워요 힘내주세요!
왕가의 문장 코믹스 50권 69P 오샤베리 타임

 

작품 속의 소소한 즐거움. 독자와의 소통 공간인 오샤베리 타임(おしゃべり タイム/수다 시간)은 1978년 11월호 연재분부터 시작돼 38년째 계속되는 깨알같은 코너로 과거 해적판에선 이 부분에 광고를 넣거나 뜬금없이 분노짤을 붙였다(회상). 작가가 간단하게 근황과 팬레터를 비롯한 받은 선물(무배추 보내는 인간도 있음)을 친필로 소개하는 공간이며 국내 정식판엔 번역 없이 원문 그대로가 실렸는데. 오랜 시간 독자와의 소통을 이어가는 호소카와 치에코의 정신력을 동경하면서♥ 대작가의 피드백을 원한다면 진지하게 팬레터를 써보자.

 

 

 

 


왕족


언제부터인지 왕가의 문장 팬은 왕족(王族/오-조쿠)으로 불려지며, 관련 출판물에서도 그 이름이 사용되고 있다. 오랜 역사만큼이나 많은 팬을 확보한 왕가의 문장과 사회 각 분야 왕족의 콜라보레이션♥

 

■ 다이치 마오(여배우)
시대는 21세기로 들어섰지만 왕가의 문장은 나일강의 흐름처럼 세기를 넘어 영원히 살아, 그 은혜처럼 독자의 마음이나 지식을 풍요롭게 해주는 작품으로 계속될 것입니다.

■ 아무로 나미에(가수)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왕가의 문장 정말 재밌어요! 마음에 든 작품인데 너무 재밌다고 들어서 문고본을 사서 읽었더니 너무 너무 재밌어서 빠져버렸어요.

■ 요네자와 요시히로(만화 평론가)
이야기 그 자체가 가지는 테마, 즉 시공을 넘은 사랑의 신화란 그대로 시대를 넘고 국가를 넘어 읽히는 운명을 이 작품에 주었을지도 모른다.

■ 요시무라 사쿠지(와세다대학 교수. 이집트 고고학자)
왕가의 문장도 반드시 내용이 훌륭하다든가 그림이 매우 좋다든가, 로망과 스릴이 충분하다든지, 히트하고 있는 이유는 있겠지만 내 생각으로는 작가가 이집트에 정열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라고 생각한다.

■ 키쿠다 유이(만화가)
월간 프린세스에 연재되고 있던 호소카와 치에코 선생님의 왕가의 문장은 너무 좋아해서 지금도 재밌게 읽고 있습니다. 이런 캐릭터를 그려보고 싶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만화를 읽고 처음으로 재밌다고 느낀 작품이네요.

 

■ 안노 모요코(만화가)
캐롤이 무모하게도 밤의 어둠 속으로 도망쳤는데 그것을 목숨을 걸고 구해준 후 이즈밀 왕자의 여유있는 표정! 131 페이지입니다! 이 권... [이즈밀 권]이라고 이름이 붙고 있습니다만(웃음), 26권을 다시 읽어주시면 모두 이즈밀 왕자가 얼마나 멋진가 라는 것을 알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 PUFFY(가수)
멤피스가 캐롤을 바짝 끌어당겨 캐롤이 [아프다!]는 것이 뭉클합니다. 나도 그러고 싶어!

■ 소에다 요시야(츠쿠다대학 교수)
많은 아마추어가 고고학에 끌리는 대상 세계에 장대한 로망을 구축한 왕가의 문장은 현대 비판, 문명 비판의 책이라고 해도 읽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카미야 아키라(성우)
왕가의 문장 일을 받았을 때의 내 기분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앗싸 잘 됐다! 오랜만에 정통파 꽃미남 역이네. 크크크 생각해보면 꽃미남 가도를 달렸던 그때가 그리워~~] 라고 울지는 않았지만 매우 기뻤다.

■ 히사이시 조(작곡가. 음악 프로듀서)
고대라는 것은 어떤 의미로는 가까운 미래. 이런 작품으로 고대를 취급한다는 것은 시간축을 자유롭게 이미지로 넘을 수 있는 것이다. 머나먼 미래는 즉 태고이기도 한 것으로 그렇게 말한 시간, 감각엔 매우 공감할 수 있다.

 

 

 

 


팬클럽


 

 

왕가의 문장 연재 초기에 창설된 팬클럽으로 입회비는 무료! 2000년도 중반까지 프린세스 지면으로 가입을 받았으며, 80円 우표를 동봉해 우편으로 신청하면 2~3년 내로 호소카와 치에코의 친필 싸인과 메세지, 회원 이름과 넘버가 들어간 회원증 엽서를 받을 수 있었다. 특별한 활동은 없지만 왕족이라면 당근 가입하고 싶은 왕가의 문장 팬클럽♥ 회원증은 세월의 흐름에 따라 새로운 작화로 업그레이드되어 미묘한 두 타입이 존재한다.
※종료. 일본 내 주소지 신청만 가능했었다.

 

 

 

 


미디어


[대만/영화] 나일의 딸(1987)
尼羅河女兒 / Daughter of the Nile

급변하는 대만 사회 속에서 흔들리는 청춘을 대변한 허우 샤오시엔 감독의 작품. 1980년대 해적판 '나일의 딸'을 사랑하는 샤오양과 그 오빠의 생활밀착형 스토리로 낮엔 KFC에서 일하며 야간학교에 다니는 소녀가장 사오양의 유일한 현실도피는 [왕가의 문장] 탐독하기!


[일본/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2006.08.08)
フジテレビ 結婚できない男

6회. 나츠미 선생과 미치루의 만화카페 킬링타임! 아키타 쇼텐의 왕가의 문장과 악마의 신부를 섞은 가상의 작품 [왕가의 신부]는 고대 바빌로니아에 타임슬립한 소녀가 왕의 마음에 들어 결혼하는 이야기로 여자들의 이상형 대화에 2분 노출된다.


[일본/교양] 만화현장(2007.04.03)
NHK BS2 マンガノゲンバ     Download

31회. NHK 만화전문 프로그램 만화현장에서 [왕가의 문장]을 집중분석! 고퀄리티 원고와 친절한 나레이션으로 전반부 스토리가 전개된다. 영상작가 오미야 에리가 말하는 몇 번을 읽어도 새로운 [왕가의 문장] 매력까지♥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기분♥


[대만/뉴스] 30년이 넘는 장편 만화(2011.02.09)
FTV NEWS     Download

멘트: 만화팬들이 정말 간절히 원하고 기다렸던 만화 작품이 또 있다. 그것은 [왕가의 문장]이다. 예전엔 '나일의 딸'이라고 불리운 만화이며, 이 또한 30년이 넘는 장편이다. 타임머신을 타고 갈 수 있는 카이로와 이집트 멤피스 왕이 어떻게 될지 기다릴 수 없는 만화팬들이 늘어갔다.


[대만/뉴스] 난릉왕 시나리오 MIT 중국판. 나일의 딸(2013.09.04)
ETTV NEWS     Download

멘트: 난릉왕은 마치 '나일의 딸'의 복사판 같고, 어떤 면에서는 백그라운드 팀 MIT와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 5, 6학년 학생인 그들의 성장 배경에는 1세대 소녀만화 '나일의 딸'이 빠질 수 없으므로 만화 줄거리를 편집해 난릉왕을 '나일의 딸'과 같은 분위기로 만들었을 것이다.


[일본/홍보] 뮤지컬 왕가의 문장. 실베스터 르베이(2015.07.13)
코멘트 영상     Download

멘트: 서로를 잘 이해하고 함께 음악을 통해서 서로 다른 시공으로 떠나는 여행을. 나아가선 다양한 사람들과 멤피스들의 드라마, 멜랑콜리 등에 대해서도 표현해나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가 전해질 때 관객을 사로잡고 놓아주지 않는 그런 작품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정식판


아무래도 아직 구체적인 발매일이 정해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키타 쇼텐(2009.05.21)
どうやらまだ具体的な発売日が決まっていないようです。秋田書店

 

2007년 마침내 왕가의 문장이 정식 계약을 통해 정식 한국어판으로 발간된다는 말도 안 되는 소문이 있었다. 이는 사실로 아키타 쇼텐에서 진위 여부를 확인했으며, 알에이치코리아(전 랜덤하우스코리아)라는 꽤나 알만한 출판사에서 원작 코믹스 두 권을 합친 애장판 발간이 예정되었다. 하지만 편집부의 발암스러운 지지부진한 업무력으로 제대로 된 책을 만지기까지 4년이라는 시간이 또 흐르면서(해탈), 2011년 1월이 되어서야 왕가의 문장 정식판을 오프서점에서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작품의 오랜 팬들은 35년의 너무나 긴 기다림 끝에 찾은 보물같은 정식판 득템에 감격하면서도(애) 출판사 네임밸류에 못 미치는 저급한 편집에 스트레스 받고 있다.(증)

 

신간 문의 및 파본 교환은 알에이치코리아 직통으로.

편집 문의. 02-6443-8867
구입 문의. 02-6443-8828

 

 

해외 정식판

2007 대만 왕가의 문장
장홍출판사
번역. 왕리룽
[코믹스 1~59] 전세계 최초 발매! 일본 코믹스 커버에 일어 타이틀을 그대로 표기해 원작의 손실을 최소화한 흔적이 보이며, 59권까지 광속 발매로 원작을 98% 따라잡았다. 매년 만화 출판사들이 참가하는 축제에 왕가의 문장 대형 하트 부스와 스핑크스를 설치하는 등 대작에 예우를 갖췄다.

2011 한국 왕가의 문장
알에이치코리아
번역. 한승희

[애장판 1~25] 소멸된 만화책 시장에서 잘 팔릴 수 있도록 코믹스 두 권을 합친 애장판 타입으로 출판. 현재 원작 코믹스 50권의 이야기까지 따라잡았으며 어이없는 자체 커버의 왕가의 문장 한글 타이틀이 감동을 주지만, 오역/편집이 작품 감상을 방해하므로 정식 번역서라는 기적에 관대를.

 

 

친밀도

애정도

퀄리티

사이즈

가격

EXCELLENT!

정식판

코믹스

문고판

정식판

문고판


GOOD

코믹스

문고판

코믹스

코믹스

정식판


SO SO

문고판

정식판

정식판

문고판

코믹스


※원서 코믹스 한 권 분량을 기준으로 2016년 1월 환율을 적용했다.

 

 

 

 


※쌍욕 주의※ 해적판 ※짝퉁 주의※


독자로부터 알림의 편지. 왕가의 문장 코믹스 23권 215P 오샤베리 타임. 타이완=코리아 쌤쌤
뭐라고! 타이완에 [왕가의 문장] 짝퉁작가가 나타났다! 지금 타이완에선 [왕가의 문장] 해적판이 엄청나게 팔리고 있고 짝퉁작가까지 나타나..... 출판사는 억만장자가 되어있습니다. 라고!

호소카와 치에코: 내 내가 작가인데!
후민: 어! 그중에 왕가 해적판의 굿즈도 엄청나게 팔린다고!
강아지: 왈왈!

 

◎왕가의 문장 클리셰를 시기적절하게 도용해 교묘하게 위장한 물건까진 일일이 나열하지 않았으나, 그동안 호소카와 선생님들 영혼에 빌어먹은 한탕주의 X쓰레기 루저들은 여기 좀 보세요. 이 인간백정 XX종자야. 꺼져.

 

 

영혼 살인 1부

1981 나일강의 소녀 1~7
우문사
작가. 유혜정
[만화] 한국 도서잡지 주간신문 윤리위원회 심의를 마친 책(심의필). 왕가의 문장 코믹스 커버 틀에 직접 그린 유치한 일러스트를 넣었다.

1981 나일강의 여신 1~7
우문사
작가. 유혜정

[만화] 나일강의 소녀와 같은 커버로 제목만 바뀌었다. 멤피스와 캐롤이 아시리아를 탈출하는 내용까지 담았다.


1982

나일강이여 영원히 1~7
RIVER NILE FOREVER
우문사
작가. 유혜정

[만화] 바벨탑에 갇혔던 캐롤은 나병 환자들이 모여있는 굴에 들어가고, 그곳에서 아이시스의 생모를 만나 자신도 나병에 걸렸다고 생각해 멤피스를 피한다. 하지만 멤피스는 캐롤의 얼굴이 깨끗해 병에 걸리지 않았다고 말한다.(이시스님 제공)

왕가의 문장을 곳곳에서 카피한 그림들과 말도 안 되는 스토리. 캐롤은 아이시스의 생모를 만나 무사히 멤피스에게 돌아온다. 아이시스는 캐롤을 나병환자라고 박대하지만 아이시스 생모는 그런 아이시스를 용서해달라며 죽는다. 이집트에 내린 비가 캐롤 얼굴의 나병 흔적을 지우고, 사람들은 나일강의 기적이라고 외친다. 생모의 죽음으로 죄를 뉘우친 아이시스는 모든 건 시간이 해결해줄거라 말하고 나일강은 범람하는데, 강물에 휩쓸린 캐롤을 멤피스가 애타게 부르면서 끝난다.(라하라크티님 제공)


1983 나일강의 소녀 1~2
동광출판사
원작. 에드워드 케이트
번역. 심상곤

[소설] 오늘의 세계 쥬니어 문제작 시리즈. 유령 원작자를 내세우며 졸렬하고 엽기적인 내용의 어린이 소설로 만들었다. 아이시스의 사주로 멤피스와 캐롤이 계곡의 바위에 깔려 죽는다. 갈라진 돌 틈사이로 캐롤의 구슬픈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위에선 아이시스가 웃고 있었다.(hotohori님 제공)


1992 나일강의 소녀 캐롤 1~6
부제: 왕녀 아이시스
현우기획
작가. 이선영

[만화] 심의필. 왜곡된 내용의 그림을 카피해 그렸으며, 배경도 거의 없고 인체데생도 매우 어색하다.(이시스님 제공)


1992 나일강이여 영원히 1~8
도서출판 타임
작가. 유혜정
[만화] 한국 간행물 윤리위원회 심의를 마친 책(심의필). 1982년작의 개정판 정도로 좀 더 깔끔하게 울궈먹기로 재발행했다.

1993 나일에 피어난 사랑 1~2
바른사
작가. 이동희

[소설] 학급문고 타입의 어린이 도서. 멤피스와 캐롤이 아시리아에서 돌아와 결혼식을 올리는 것으로 끝난다.(Karin님 제공)

 

 

영혼 살인 2부

1991 아이시스
SWEET COMICS
작가. 호소가와 찌에꼬

만화잡지 요요 1991년 9월호 별책부록. 멤피스가 코브라에 물린 후 캐롤이 다시 현대로 돌아가기 전까지의 내용으로 멤피스가 캐롤을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담았다.(나일소녀님 제공)


1995 신의 아들 람세스 1~18
태양의 아들 람세스 1~39
우창 출판사
작가. 호소카 와 지 이에코
번역. 정연경

해적판이라고 한다. 크리스티앙 자크의 '람세스'에 빌붙은 네이밍 센스와 초고속 발매로 수많은 람세스병 환자를 낳은 해적판계 캐시카우. 원작의 캐릭터 이름과 대사를 무식하게 날린 발번역과 수정/삭제된 장면이 난무하며 편집도 개발새발이다. 태양의 아들 뒷권부터는 원작을 조금씩 나눠 권수를 늘려가는 돈독오른 꼼수로 부족한 원고를 태양의 전사와 호소카와 치에코 단편 [영원에 사랑을]로 때웠다. ◆이후의 이야기는 왕가의 문장 코믹스 46권 118P/정식판 23권으로 이어진다.


  왕가의 문장 1~4
자유 문예사
작가. 호소카와 치에코
번역. 송혜자

해적판 람세스 시리즈가 나오고서 한참 지난 후였다. 홍대 앞 한양문고에서 처음 본 왕가의 문장이라는 원작 제목으로 혹시 이건 정말 정식판이 아닐까 생각하고 구입했다. 하지만 번역도 날림이고 인쇄도 개판인 한마디로 허접한 해적판이었다.(arandel님 제공)


2002
2004
신의 아들 람세스 1~25
태양의 아들 람세스 1~25
일흥기획
작가. 호소카와 치에코
번역. 서정아

개정판이라고 한다. 해적판보다 작아진 사이즈로 읽기엔 불편하지만, 보다 깔끔한 커버에 무삭제판으로 번역과 편집도 나아졌다. 극소량 발매부수의 희소성으로 50권 세트가 35만원에 거래되는 등 정식판 발매 직전까지 팬심을 뒤집어 놓으며 오랜 시간 해쳐먹었다. ◆이후의 이야기는 왕가의 문장 코믹스 47권 78P/정식판 24권으로 이어진다.


2007 신의 아들 람세스 1~2
하이북스
작가. 호소카와 치에코
번역. 지세은

애장판이라고 한다. 원작 코믹스 두 권+50P 분량을 합친 애장판으로 지금껏 나온 람세스 시리즈 중에서 종이와 인쇄질이 가장 좋으며 커버가 분리되는 고급 양장본이다. 무삭제판에 해적판보다 나은 번역과 편집으로 잘 팔릴거라 오만했지만 2권을 끝으로 흑역사 속으로. 호소카와 치에코 프로필을 하티에서 그대로 카피해 붙였다.

 

 

영혼 살인 3부

1990 호소카와 치에코 카피캣
꽃님/삼양출판사
작가. 전영희
1부에서 호소카와 치에코 작화를 전문적으로 카피해 그린 그림자적 인물이다. 나일강 시리즈를 통해 발전한 모작 스킬로 전영희라는 닉네임을 쓰며 독자적인 물건들을 내놓는데, 2015년 4월까지 시대착오적 공장만화를 주구장창 찍어냈었다. 삼류 짝퉁 XXX이나 안목없는 인간이나 거기서 수수료 챙겨먹던 포털이나 하나같이 징글징글하지. 영희야♥ 한평생 도적질로 연명해온 너님의 개거렁뱅이 근성에 경의를 표한다. 물건 보기

2004 클레오파트라 1~2
현문미디어
작가. 정다운

교육용 어린이 도서로 커버는 아이시스이며 사이사이의 캘린더들은 왕가의 문장이다. 클레오파트라의 일생기를 나름대로 풀었지만, 왕가의 문장 여러 장면을 통째로 가져다 붙이고 캐롤과 그 외의 캐릭터들을 모두 엉망으로 베껴 그렸다.(테베님 제공) 물건 보기

※2004년 6월. 왕가의 문장 일러스트 표절/무단도용 건으로 현문미디어 앞으로 팬들의 제보로 취합한 자료를 제출했고, 클레오파트라의 절판과 정다운의 사과를 요구했다. 편집장도 인정한 명백한 표절이지만 정다운 XXX은 이미 저 멀리 먹튀한 후였다. 급피해를 입은 현문미디어 측에선 문제의 도서를 절판시키며 사건은 종료된다.


2013

난릉왕
감독. 종주가
극본. 진옥산

 

 

46부작 중국 드라마. 전설적인 영웅 난릉왕과 천녀 양설무의 운명적인 생과 사랑을 그리고 있지만 알맹이는 왕가의 문장으로. 클리셰를 쪼오옥 뽑아다가 밀도있게 이용해쳐먹은 재미난 표절 드라마다. 양설무가 주막 창살을 구부리고 탈출시도하는 씬에서 등골 싸하더니 이후 가관. 소봉이의 춍춍한 눈빛이 아깝네♥ 난릉왕으로 한탕 해먹은 쌍것들은 이번엔 호소카와 치에코 원작 백작영애를 통카피한 천금여적(2015)까지 싸지르는 찌질한 만행을 시전한다. 저능아 조폭XX들이 백날 카피떠봐라 되나.

※2014년 5월. 아키타 쇼텐에 난릉왕 천금여적 표절 건 제보
BBS - 난릉왕을 검색해 ETTV 뉴스 대본을 체크해보시라.

 

 

 

 


캐릭터 이름


왕가의 문장 본래의 캐릭터 이름이다. VS 해적판 신의 아들 람세스 비교표

 

 

현대

이집트

히타이트

바빌로니아

미노아

타국

캐롤
제니

지미


로디
머피

아흐마드
아마드

브라운
제퍼슨

멤피스
람세스

임호텝
임포티스

나프테라
나프테러

메크메크
메크

루카
루커

라가슈
아바테

아틀라스
아토

유크타스
유크타

메사라
메사

케라토스
케라

포티아
포티

하니야
하니

마샤리키
마샤리

모리오네
오네